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서 경험기



애드센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3번의 신청 불승인과정을 거치고 드디어 애드고시 패스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애드센스 연결해서 광고수익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애드센서 블로그도 제목에서 명확하게 소개했듯이 블로그와 유튜브로 돈벌기에 관심을 두고 있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초기에는 쉽게 구글애드센스와 연결신청 승인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 애드센서는 2017년 1월 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서 구글애드센스 가입자격 기준(http://adsenser.tistory.com/25)도 포스팅해 드렸듯이 연결승인이 쉽지가 않더군요.


결국 2번의 신청은 불승인 통보를 받았는데, "Google 애드센스 계정 상태"라는 메일 제목의 신청결과 통보는 불승인메일이랍니다.




지난 2월 15일과 3월 23일에 애드센서도 Google 애드센스 계정 상태라는 메일을 받았는데,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이 거의 동일할 겁니다.




콘텐츠 불충분이 주요 사유인것 같아요. 즉, 광고수익창출이 될 수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블로그 운영기간도 따지는것 같아요.

2번에 승인신청 불승인 통보를 받아 구글애드센스 가입자격 기준(http://adsenser.tistory.com/25)을 정리했었는데 국내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분도 계시지만 사이트가 6개월이상 사용되었는가라는 기준도 적용되는듯해요.


애드센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6개월시점에 3번째 신청에서 승인받았거든요. 그 동안 포스팅수가 월등하게 증가되었던 것은 아니거든요.


어쨋든 6월 7일에 3번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했는데, 6월 8일에 "사이트의 애드센스 연결 완료"라는 제목의 메일이 바로 보내져서 깜짝 놀랐답니다.^^




구글애드센스 연결 승인이 반가운 이유는 유튜브도 지난 4월 7일부터 수익창출 정책변경(http://adsenser.tistory.com/26)에 따라 유튜브채널도 동영상을 한개만 올리고 구글애드센스 연결신청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유튜브로 구글애드센스 계정을 승인받고 티스토리블로그를 사이트 등록하는 우회방법을 사용하기도 했지만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만뷰를 초과해야 구글애드센스 연결신청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아예 변경했거든요.


사태가 이렇다보니 최근에는 애드센스 계정판매한다는 글도 보여지네요. 그만큼 구글애드센스계정 얻기가 쉽지 않아서 그런가 봅니다.


애드센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애드고시를 패스했기에 그 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듯 뿌듯합니다.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보다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포스팅해가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